암은 한 곳에서 발생하다 다른 곳으로 전이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조기에 발견하여 전이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위암의 경우 한국에서 매년 3만 명 정도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고 국내 암 발생률로 따질 경우 1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인은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위암과 같은 위장 관련 질환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조기에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다면 5년 내 생존율이 90% 이상으로 높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시는 자체가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도 합니다.
위암 검사방법으로는 암세포가 점막 혹은 점막하층에 국한된 경우가 많아 위 내시경 검사를 통하여 진단하실 수 있습니다.
위 내시경 검사는 카메라가 탑재된 기기를 삽입하여 체내에 위치한 내강을 의료진이 모니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식도부터 위, 십이지장 까지 들어가 검사자가 각 점막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뿐만아니라 십이지장궤양과 위염 등의 다양한 질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 내시경 검사를 하는 도중에 이상 부위가 발견되면 바로 조직검사나 이상 부위 절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혈이 발생할 경우 지혈도 합니다. 위 내시경은 입에 내시경 기구를 삽입하기 때문에 구역감이 나타날 수 있고 사람에 따라 목이나 식도 점막이 찢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수면내시경을 활용할 수 있는데 건강 상태에 따라 진정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위험한 사람도 있고 환자 개개인의 연령이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내시경 검사를 하기 전에 부천 내과 디딤병원과 같이 병원에서 전문의와 철저하게 상담을 하여 안전한 내시경 방법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위암 건강검진 항목에 포함된 만 40세 이상은 2년마다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암이 발생하더라도 조기에 발견하게되면 완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 쓰림 등 상부소화관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만 40세 이하라도 나이에 상관없이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위암 가족력이 있거나 기존 검사상 장상피화생이나 점막하 종양 같은 병변이 있을 경우 매년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내시경은 소화기 내부에 직접 의료기기를 삽입하기 때문에 검사 전 8시간이상 반드시 금식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부천 내과 디딤병원과 같이 의료진의 경험이 풍부하고 적합한 시설과 청결관리 시스템을 갖춘 위내시경을 잘하는 병원인지
확인을 해보시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부천 내과 디딤병원의 위내시경에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실 경우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